코로나 재확산 내 보험에서 보장 받는 내용 정리

2023. 3. 2. 11:05보험사전

반응형

 코로나 재확산세 증가, 코로나로 인하여 보장 받을 수 있는 내용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19년 시작된 코로나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에겐 여전히 위험한 질병 입니다.

 

 코로나가 무서운 속도로 재확산 되고 있습니다.

요즘 독감과 함께 코로나 환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한창 때보다는 위험도나 경각심이 많이 줄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병원에 가게 되는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오늘 다시 한 번 정리해보려 합니다.

코로나 치료시 보험에서 보상 받는 내용

우선 코로나로 인하여 병원에 통원하게 되면 당연하게도 병원비가 발생합니다. 이 때 병원비는 실손의료비에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비급여 주사를 맞은 경우 이 또한 실손의료비에서 보상되며 내가 언제 가입한 실비인지에 따라 보상 비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 판매중인 4세대 실손의료비에서는 비급여 주사는 70% 보장 받을 수 있으며 30%가 공제됩니다. 하지만 이 30%와 3만원중 큰 금액을 공제하여 비급여 주사료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비급여 주사를 맞은 경우 이 비급여 주사가 치료목적이라는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다시 발걸음을 할 필요 없이 병원에서 나올 때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치료확인서를 같이 발급받아서 나온다면 다시 병원을 내원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세대 실손의료비 혹은 4세대 실손의료비에서 비급여 주사 특약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 비급여 주사료는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 이 비급여 주사료 특약이 가입되어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간편실손의료비는 비급여 주사료 특약이 빠져 있으므로 안타깝지만 비급여주사료를 보장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하여 입원치료를 받은 경우 입원일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해입원일당이 아닌 코로나는 질병이므로 질병입원일당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만약 혹시라도 중환자실에 입원하게 되는 경우 질병중환자실입원일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은 코로나 백신을 잘 맞지 않지만 코로나 백신을 맞은 후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생긴다면 아나필락시스 진단비가 가입되어 있는 경우 지급받을 수 있으며 격리실 입원일당이 가입되어 있다면 격리실 입원일당 또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응급실에 가게 되는 경우 응급실 내원비 및 당연하게도 실손의료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을 보험으로 준비한다면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하여 코로나 관련된 보험을 준비한다고 한다면 어떤 보장을 가입해야 할까 궁금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격리실 입원일당 입니다. 격리실에 입원하게 되면 50만원 정도의 보험금을 지급하며 코로나로 인하여 가장 보장 받을 확률이 높은 보장 입니다.

두번째, 아나필락시스진단비 입니다. 아나필락시스 진단비는 코로나 백신으로 인하여 쇼크 등의 반응이 발생하여 아나필락시스 진단을 받은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질병입원일당 입니다. 코로나 또한 질병이므로 코로나로 입원하였을 때 질병입원일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서

 

 코로나 재확산 되고 있으나 예전만큼 코로나가 위험하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기저질환자라던지 고연령층에게는 위험한 질병임은 맞습니다. 항상 손씻기 등의 생활화와 실내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었긴 하지만 스스로 생각했을 때 면역이 떨어져있거나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을 하여 코로나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을 증가시키기 위해 매일 일정 시간 이상의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