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보상내용 정리

2023. 1. 17. 16:58보험사전

반응형

 이번주 주말은 설날 입니다.

 오랜만에 먼 친척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만큼 설레는 마음이 큽니다. 하지만 오랜만의 명절에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고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설날에 제일 많이 지급되는 보장인 화상진단비 입니다.

명절 음식을 하다가 화상을 당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대부분 보험에 화상진단비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화상을 당해야 화상진단비가 지급되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화상진단비에서 일반적으로 지급 되는 화상은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이며 심재성 2도 화상이란 2~3주간의 통원치료가 필요한 화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화상진단비는 이 심재성 2도 화상진단을 진단 받으면 화상진단비가 지급되나 일부보험회사에서 혹은 예전의 보험의 화상진단비는 심재성 3도 이상의 화상을 진단받아야지만 지급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나의 보험증권을 열어서 심재성 2도 화상을 보상하는지 아니면 그 이상이 되어야 하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교통사고 입니다.

아무래도 차가 막히는 장거리 운전을 하다보면 집중력 저하 등으로 인하여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입원하는 경우 교통사고 입원일당 그리고 상해입원일당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사고로 인하여 수술하는 경우는 상해수술비와 상해종수술비 및 개두, 개복, 개흉 수술을 하는 경우 중대한특정상해수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절이 발생한 경우 당연하게도 교통사고로 인한 사고도 골절진단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골절 사고 입니다.

명절에 친척들과 어울려 놀다가 미끄러지거나 넘어져서 다치는 경우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령이 높다면 미끄러지거나 넘어졌을 때 골절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골절로 인하여 당연하게 골절진단비를 지급 받을 수 있고 입원 및 수술을 한다면 상해입원일당 및 상해수술비와 상해종수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넘어졌을 때 머리쪽을 부딪힌다면 외상성 뇌출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외상성 뇌출혈이 발생 했을 때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뇌졸중진단비 및 뇌출혈 진단비는 질병을 원인으로 했을 때에만 지급함으로 외상성 뇌출혈 진단비를 상해보험에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네번째는 치아파절 진단비 입니다.

명절에 음식을 먹다가 혹은 다쳐서 치아가 파절 되는 경우 치아파절 진단비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골절진단비 중에서도 치아파절을 포함하는 보장이 가입 되어 있다면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명절에 항상 상해사고를 조심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장거리 운전시에 꼭 조심하여 불필요한 교통사고로 인하여 기분이 상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단기운전자특약을 추가하여 한 사람이 오래 운전 하는 것보다 가족이 번갈아 운전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