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 및 보험약관대출 한도 및 실행방법과 보험금

2023. 5. 17. 15:15보험사전

반응형

보험계약대출로 경제적 어려움 해결

 누구나 생활하다보면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어려움이 아니더라도 예상치 못한 비용지출로 인하여 현금유동성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많은 사람들이 대출 등을 알아보지만 대출이라는 것이 빠르게 진행하기 어려운 만큼 가장 쉬운 것으로 보험해지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때까지 나의 위험보장을 위해서 열심히 납입한 보험을 해지하기가 매우 아쉽습니다. 당장 이번달만 지나면 다시 여유가 생길 수도 있는데 오랫동안 납입한 보험을 해지하기도 그렇고 경제적인 여유는 필요하고 매우 곤란합니다.

 

 이 때 보험에서 약관대출이라고 하는 보험계약대출을 실행하여 당장 급한 불을 끌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 및 보험계약대출이라 함은 나의 현재 해지환급금의 약 80% 내외에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으며 보험회사 고객센터 혹은 보험회사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매우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습니다.

 

 보험만기 또한 보험기간이 끝나는 때 까지이므로 빠르게 갚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여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약관대출의 한도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약관대출은 내가 유지하고 있는 보험 중 현재 해지했을 때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계약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보험약관대출의 가능 금액은 현재 해지환급금의 80%내외 입니다. 하지만 보험계약종류에 따라서는 약관대출이 불가능한 상품이 있으므로 나의 계약이 보험약관대출이 가능한 계약인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험약관대출 방법은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진행하는 것과 보험회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하는 것 그리고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직접가서 하는 방법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보험회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편리합니다.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약관대출은 나의 해지환급금을 미리 꺼내 쓰는 것이긴 하지만 대출이기 때문에 이자를 매월 납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자율은 다른 대출보다 매우 저렴한 편 입니다. 내 해지환급금을 꺼내 쓰는데 왜 이자를 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약 보험회사가 이 해지환급금을 대출금으로 주지 않고 이 금액을 운용했다면 발생할 수 있는 수익에 대한 기회비용으로 이자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보험계약중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이나 순수보장형으로 저축보험료가 없는 보험계약은 보험계약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보험계약대출은 언제든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을 상환하면 당연하게도 더 이상 이자를 납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험계약대출을 했는데 보험금을 완전히 받을 수 있는가?

 그리고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약관대출을 실행했다해도 후에 보험금 지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이 보험금을 모두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암진단금 3000만원의 암보험을 가입했을 때 약관대출이 최대치로 있다하여도 암 진단시 3000만원을 모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소중하게 유지해온 보험계약을 유지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는 보험계약대출 입니다.

잘 활용한다면 위기를 넘기고 소중한 보험금 또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