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협착증 치료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보험금 정리

2023. 10. 19. 16:06보험사전

반응형

심장판막협착증이란 무엇인가?

 심장판막협착증은 심장의 판막이라는 신체기관에 이상이 생기는 것 입니다. 심장은 태어나서 숨이 멎을 때까지 끊임없이 뛰는 기관 입니다. 심장의 역할은 깨끗한 혈액을 온 몸에 도달할 수 있게 펌프질을 하는 역할을 하며 이 혈액으로 인하여 신체 기관은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 받습니다.

 

 혈액이 한 방향으로 흘러야 하는데 혈액의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고 한 방향으로 흐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심장의 판막 입니다. 심장판막협착증은 이 판막이 좁아지는 질환을 이야기하며 보험에서 보장하는 것은 심장협착증 중에서 대동맥협착을 이야기 합니다. 물론 대동맥협착이 아닌 다른 협착 또한 실손의료비 등에서는 보장을 받을 수 있으나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심장판막협착증진단비는 이 대동맥협착을 이야기 합니다.

 

심장판막협착증(대동맥판막)진단비의 보장내용과 면책사항

 

 심장판막협착증진단비는 심장판막협착증 중에서 대동맥판막에 대한 협착을 보장하며 약관상 보장내용은 보험기간 중에 심장판막협착증으로 진단 받은 경우 최초 1회에 보험가입금액을 지급하며 별도의 면책기간은 없습니다. 면책기간이라 함은 보장하지 않는 기간을 이야기 합니다. 즉, 가입일로부터 바로 보상이 되며 1년 이내에 진단 받은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50%만 지급 합니다.

 

 심장판막협착증(대동맥판막) 진단비에서 보장하는 질병분류기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이 되는 항목 분류번호
류마티스성 대동맥판협착 I06.0
기능부전이 있는 류마티스성 대동맥판협착 I06.2
대동맥판협착 I35.0
기능부전을 동반한 대동맥판협착 I35.2

 

 표에 기재된 분류번호를 진단을 근거할 수 있는 진료확인서, 통원확인서, 입퇴원확인서, 수술확인서, 진단서 등에 기재를 받고 청구를 하면 됩니다. 또한 진단을 근거할 수 있는 혈액검사, 심전도, 심장초음파, 심도자검사, 심장 자기공명영상, 심장 전산화단층촬영(CT), 양전자방출단층술(PET), 관상동맥조영술 등의 검사결과지를 첨부하여 보험금을 청구하면 진단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판막협착증으로 치료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보험금

 심장판막협착증으로 인하여 치료시 당연하게도 실손의료비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을 했다면 질병통원의료비에서 보장 받을 수 있고 입원을 했다면 질병입원의료비에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실손의료비의 년도에 따라서 자기부담금의 비율이 다릅니다.

그리고 다양한 수술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질병수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그리고 심장질환수술비에도 이 심장판막협착증으로 인한 수술을 보장을 합니다.

심장판막협착증으로 입원하였을 경우 질병입원일당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입원일당 혹은 수술비를 청구할 때 수술확인서 혹은 입퇴원확인서에 질병코드 혹은 시행한 시술 내용등이 적혀있다면 적혀있는 서류 하나로만으로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실손의료비를 청구할 때에는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필요하며 입원 혹은 수술을 하였을 때에는 입퇴원확인서 혹은 수술확인서가 추가적으로 첨부된다면 입원일당 혹은 수술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