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관절염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과 실손에서의 보장내용

2021. 7. 29. 12:56보험사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류마타스관절염 치료비의 보장내역과 면책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류마티스관절염은 관절의 활막에 염증이 생겨 관절의 기능이 손상되거나 장애가 생기는 병 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질병이기에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통원 입원 모두 실손의료비에서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손의료비 외에도 종합보험이나 건강보험에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비라는 담보를 가입하면 치료를 시행했을 때 200만원 정도의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항류마티스약제)치료비의 약관을 살펴보겠습니다.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류마티스관절염(항류마티스약제)으로 진단 확정되었을 경우 최초1회에 가입금액을 지급한다고 되어있습니다.

1년 미만에 진단시 50%감액기간이 있으며, 가입후 1년 이후에 진단받았다면 가입한 금액을 모두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장명이 류마티스관절염(항류마티스약제)치료비 이지만 진단 확정되었을 때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약관에서 말하는 류마티스관절염의 정의 및 진단확정이라 함은

대상이 되는 질병 분류번호
혈청검사 양성 류마티스관절염 M05
[J99.* : 류마티스 폐질환(M05.1+)] J99.0*
기타 류마티스 관절염 M06

로 진단확정 되고, 항류마티스약제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어야 합니다.

항류마티스약제로 치료 받았거나 치료를 받고 있음을 증명할만한 문서화된 기록 또는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다만, 아세틸살리실산제제 등 비스테로이드성항염제는 제외됩니다. 다만, 임상학적으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를 위해 항류마티스약제 치료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 해당되어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아래의 문서나 기록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1) 부작용 등의 이유로 인하여 항류마티스약제로 치료받을 수 없는 경우

2) 항류마티스약제를 대체할만한 새로운 대체 치료방법의 등장으로 인하여 항류마티스약제로 치료받지 않는 경우

쉽게 생각해서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진단받고 치료받은 경우에 가입금액이 지급되나, 부작용 등이나 약관에 없는 새로운 치료법의 등장으로 항류마티스약제로 치료받지 않는 경우에도 지급 받을 수 있다는 내용 입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비 보장은 가입금액은 200만원 정도로 크지 않은 금액이나 보험료 또한 매우 저렴한 금액이므로 종합보험 및 건강보험 가입시에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